표제지
초록
목차
제1장 서론 8
제2장 이론적 배경 13
1.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구전 마케팅 특성 비교 13
2. 패션 브랜드 서포터즈의 활동 18
3. 미디어 신뢰도 22
4. 미디어 신뢰도와 브랜드 태도 24
5. 미디어 신뢰도와 구매 의도 25
제3장 연구 문제 28
제4장 연구 설계 31
1. 연구 대상 및 자료 수집 31
2. 척도 구성 및 내용 32
1) 미디어 신뢰도 32
2) 브랜드 태도 34
3) 구매 의도 34
3. 분석 방법 35
제5장 연구 결과 36
1. 인구통계학적 분석 36
2. 연구 문제 1 검증 : SNS 채널에 따른 서포터즈 신뢰도 38
3. 연구 문제 2 검증 : 서포터즈 신뢰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40
4. 연구 문제 3 검증 : 서포터즈 신뢰도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42
제6장 결론 44
참고 문헌 47
SNS를 통한 패션 브랜드 서포터즈 마케팅의 광고 효과에 관한 설문 조사 55
[표 1] 패션 회사별 서포터즈 활동 운영 현황 (2016년) 21
[표 2] 조사 대상자 인구 통계학적 분석 37
[표 3] 연구문제 1- SNS 채널에 따른 서포터즈 신뢰 분석표 39
[표 4] 연구문제 2- 서포터즈 신뢰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표 41
[표 5] 연구문제 3- 서포터즈 신뢰도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표 43
[그림 1] 연구 모형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