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지
목차
제1장 서론 10
제1절 문제의 제기 10
제2절 연구의 목적 11
제3절 연구의 방법 12
제2장 이론적 고찰 14
제1절 커피프랜차이즈 14
제2절 세일즈프로모션 및 이벤트 24
제3절 소비자 태도 29
제4절 만족도과 충성도 31
제5절 개념 간 관계 34
1. 태도-만족 34
2. 태도-충성도 35
3. 만족도-충성도 36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8
제1절 연구 설계 및 모형설정 38
1. 연구모형 38
2. 가설설정 38
제2절 설문지 구성과 연구대상 선정 39
1. 설문지 구성 39
2. 연구대상의 선정 및 자료수집 방법 40
3. 분석방법 41
제4장 실증분석 41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1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42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50
제1절 연구의 요약 50
제2절 연구의 시사점 53
제3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과제 54
참고문헌 56
부록 69
ABSTRACT 74
〈표 1〉 프랜차이즈 시스템 15
〈표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단점 비교 17
〈표 3〉 한국표준산업분류상의 음식업 및 주점업 18
〈표 4〉 커피프랜차이즈의 정의 19
〈표 5〉 2009, 2013-2015년 커피전문점 매장 수 증가 현황 22
〈표 6〉 2015년 커피전문점 연말 이벤트 프로모션 28
〈표 7〉 연구의 설문지 40
〈표 8〉 인구통계학적 분석 42
〈표 9〉 인지적 인식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3
〈표 10〉 정서적 인식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4
〈표 11〉 인지적 인식,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간의 상관관계 45
〈표 12〉 정서적 인식, 고객만족도 및 고객충성도간의 상관관계 46
〈표 13〉 인지적 인식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47
〈표 14〉 정서적 인식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48
〈표 15〉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간의 회귀분석 49
〈그림 1〉 연구모형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