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ABSTRACT 9
제1장 서론 11
1.1. 연구배경 11
1.2. 연구목적 12
1.3. 연구방법 13
제2장 관련연구 14
제3장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모델 16
3.1. 프로세스모델의 개념적 정의 16
3.2. IT서비스검증계획 22
3.3. IT서비스검증수행 38
3.4. IT서비스검증평가 51
3.5. IT서비스검증개선 54
3.6.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모델 적용방안 56
제4장 결론 58
참고문헌 60
[표 3-1]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모델 단계 17
[표 3-2]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 액티비티 별 이해당사자 19
[표 3-3] 소요제기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23
[표 3-4] IT서비스시스템 명세서(Spec) 개발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26
[표 3-5] IT서비스검증 기본계획 수립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28
[표 3-6] IT서비스검증 시행계획 수립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30
[표 3-7] IT서비스검증 사업관리계획(PMP) 수립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36
[표 3-8] IT서비스검증 제안요청서(RFP) 개발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0
[표 3-9] IT서비스검증 업체선정평가(SSE)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2
[표 3-10] IT서비스검증 계약체결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4
[표 3-11] 사업관리실행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6
[표 3-12] IT서비스 검토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7
[표 3-13] IT서비스 감리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8
[표 3-14] IT서비스 시험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49
[표 3-15] IT서비스검증 보고서 작성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0
[표 3-16] IT서비스검증 평가보고서 작성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2
[표 3-17] 프로세스 종결여부 결정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3
[표 3-18] IT서비스검증 제도보완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4
[표 3-19] IT서비스검증 프로세스개선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5
[표 3-20] IT서비스검증 프랙티스개선 액티비티의 태스크 및 산출물 56
[그림 3-1]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모델 18
[그림 3-2] IT서비스검증프로세스모델의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21
[그림 3-3] IT서비스검증계획단계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22
[그림 3-4] IT서비스검증수행단계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39
[그림 3-5] IT서비스검증평가단계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51
[그림 3-6] IT서비스검증개선단계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