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9
ABSTRACT 10
제1장 서론 12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1.2. 연구 내용 15
1.3. 논문의 구성 16
제2장 기존 연구 및 관련 연구 17
2.1. 디지털교과서의 개념 17
2.2. 스마트교육과 디지털교과서 18
2.3. 수학교과 디지털교과서 19
2.4. 디지털교과서 개발방향 21
제3장 제작표준 적용과 문제 분류 방안 및 검증 23
3.1. 분류 방법의 Flow Chart 23
3.2. 실험 방법 28
3.3. 검증과정 31
3.3.1. 제작 표준 변환 과정 31
3.3.2. 주제별 문제 분류 과정 33
3.4. 결과 분석 34
제4장 결론 36
참고문헌 37
[표 3-1] 분류 방법의 Flow Chart 설명 24
[표 3-2] 수학 1 단원별 수식기호 및 수식키워드 28
[표 3-3] 수학문항 주제별 분류 결과 34
[그림 1-1] 디지털교과서 표준 영역 7가지 13
[그림 2-1] 디지털교과서 개념도 17
[그림 3-1] 분류 방법의 Flow Chart 23
[그림 3-2] 한글에서의 수식편집기 입력 화면 31
[그림 3-3] LATEX 상에서 수식입력 화면 31
[그림 3-4] 주제별 문제 분류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