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8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0
제3절 논문의 구성 12
제2장 이론적 고찰 13
제1절 진성리더십 13
제2절 자기효능감 19
제3절 조직몰입 23
제4절 창업지향성 29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34
제1절 연구모형 34
제2절 가설의 설정 35
1. 진성리더십과 창업지향성 35
2. 자기효능감과 창업지향성 37
3. 진성리더십과 조직몰입 38
4. 자기효능감과 조직몰입 39
5. 조직몰입과 창업지향성 40
6.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41
제4장 연구방법 43
제1절 연구자료 43
제2절 변수의 측정 46
제3절 조사자료의 설계 48
제4절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49
제5절 기초 통계 51
제6절 가설의 검증 52
제5장 논의 및 결론 56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6
제2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 방향 58
참고문헌 60
부록 68
국문초록 71
ABSTRACT 73
〈표 2-1〉 진성 리더십의 구성요소 15
〈표 2-2〉 자기효능감의 결정요인 23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44
〈표 4-2〉 설문지의 구성 48
〈표 4-3〉 변수들에 대한 요인 및 신뢰도 분석결과 50
〈표 5-1〉 변수들의 평균, 표준편차, 상관관계 51
〈표 5-2〉 창업지향성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52
〈표 5-3〉 조직몰입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55
〈그림 2-1〉 조직몰입의 유형 25
〈그림 3-1〉 연구모형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