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기 계획 및 선진국의 브랜드 전략은 국가가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경제적으로 개발 도상국으로서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 브랜드와 관련된 활동이 최근에 시작되었습니다.
반면에 칠레는 불안정한 지대로 여겨지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안정된 국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칠레는 남아메리카에서 브랜드가 가장 발전된 나라 중 하나로 여겨지며, 해외에서 국가 브랜드 홍보와 관련된 캠페인과 활동을 많이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칠레는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칠레는 한국과 함께 강한 경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을 위한 잠재적 인 관광지로서의 칠레의 이미지는 매우 낮습니다.
이 연구는 한국에 초점을 맞춘 칠레의 국가 브랜드 활동을 분석함으로써 칠레가 아시아 국가에서 갖고 있는 자산을 찾고 한국 청년세대의 목표 시장 관광지로서의 국가 홍보를 위한 방법을 제안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