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1.2. 연구의 범위 10
1.3. 연구의 방법과 구성 11
II. 브랜드 확장 전략 12
2.1. 브랜드 확장 전략의 개념 12
2.2. 브랜드 확장을 하는 이유 13
2.2.1. 브랜드 확장 사례 15
2.2.2. 브랜드 확장 성공의 조건 16
III. 스타벅스 브랜드 분석 19
3.1. 스타벅스의 역사 19
3.1.1. 스타벅스의 로고와 역사 20
3.2. 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이미지 23
3.2.1.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설문지 응답자의 반응 27
3.2.2. 스타벅스 브랜드 및 연구 주제에 관한 인뎁스 인터뷰 28
3.2.3. 스타벅스 브랜드 및 숙박예약 대한 설문조사 결과 29
IV. 연구 작품 30
4.1.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 및 로고 디자인 31
4.2. 피쿼드 인테리어 디자인 및 이용 방법 33
V. 결론 41
참고문헌 43
ABSTRACT 49
[그림 1] 브랜드 확장 성공률 전략 13
[그림 2] 멀티브랜드의 단계 14
[그림 3] 브랜드 확장 이론과 브랜드 영향 17
[그림 4] 1971년 스타벅스 로고 20
[그림 5] 1987년 스타벅스 로고 21
[그림 6] 1992년 스타벅스 로고 22
[그림 7] 2017년 스타벅스 로고 23
[그림 8] 2017년 커피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25
[그림 9] 2017년 커피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25
[그림 10] 2017년 여성 커피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26
[그림 11] 2017년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26
[그림 12] 스타벅스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 커피스텔 31
[그림 13] 스타벅스 피쿼드 로고 타입 2 32
[그림 14] 스타벅스 피쿼드 1층 33
[그림 15] 피쿼드 애플리케이션 34
[그림 16] 스타벅스 피쿼드 2층 35
[그림 17]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접근 36
[그림 18] 스타벅스 피쿼드 3층 37
[그림 19] 스타벅스 피쿼드 컵 디자인 39
[그림 20] 스타벅스 피쿼드 애플리케이션 예약화면 39
[그림 21] 피쿼드 팜플렛 및 컵 40
[그림 22] 피쿼드 명함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