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10
2. 연구의 목적 12
3. 연구모형 및 가설 12
4. 용어의 정의 14
5. 연구의 제한점 15
II. 이론적 배경 17
1. 공공형 스포츠시설 17
2. 서비스품질 만족도 22
3. 재구매 의도 27
III. 연구방법 31
1. 연구대상 31
2. 조사도구 32
3. 연구절차 37
4. 자료분석 38
IV. 연구결과 39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39
2.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48
3. 서비스품질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의 관계 54
4.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55
V. 논의 59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59
2.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62
3.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64
IV. 결론 및 제언 66
1. 결론 66
2. 제언 68
참고문헌 69
Abstract 76
부록 : 설문지 80
표 1. 전라북도 공공스포츠시설 현황 18
표 2.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1
표 3. 설문지 구성 33
표 4.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결과 35
표 5. 재구매 의도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결과 36
표 6. 성별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39
표 7. 연령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0
표 8. 결혼여부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1
표 9. 학력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2
표 10. 직업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3
표 11. 스포츠시설 지역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5
표 12. 월수입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6
표 13. 참여종목에 따른 서비스품질 만족도의 차이 47
표 14. 성별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48
표 15. 연령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49
표 16. 결혼여부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0
표 17. 학력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0
표 18. 직업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1
표 19. 스포츠시설 지역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2
표 20. 월수입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3
표 21. 참여종목에 따른 재구매 의도의 차이 54
표 22. 서비스품질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의 상관관계 55
표 23.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등록 의도에 미치는 영향 56
표 24.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57
그림 1. 연구모형 12
그림 2. 연구절차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