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문제의 제기 10
2. 연구의 방법과 구성 14
II. 이론적 배경과 가설설정 15
1. 홈 인테리어 서비스 15
2. 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 속성 17
1) 감각적 체험 19
2) 감성적 체험 20
3) 인지적 체험 21
4) 행동적 체험 22
5) 관계적 체험 23
3. 몰입과 브랜드 애호도의 관계 24
4. 소비자 주관적 지식 26
II. 연구모형 28
1. 연구모형 28
IV. 조사설계 29
1. 변수의 개념적 정의와 측정항목 29
1) 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 속성 29
2) 몰입 31
3) 브랜드 애호도 32
4) 주관적 지식 32
V. 연구방법 33
1. 자료의 수집 33
VI. 실증분석 34
1. 표본의 일반적 특성 34
2.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36
3. 연구가설의 검정 40
1) 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 속성과 몰입, 브랜드 애호도의 관계 40
2) 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 속성과 몰입의 관계에서 주관적 지식의 조절효과 42
4. 가설검정 결과 50
VII. 결론 52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52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과제 54
VIII. 참고문헌 56
설문지 65
Abstract 69
〈표 1〉 표본의 기술통계량 35
〈표 2〉 측정항목들의 신뢰성 및 타당성 측정결과 37
〈표 3〉 각 구성개념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38
〈표 4〉 각 구성개념의 판별타당성 분석 39
〈표 5〉 연구가설 검정결과(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속성 - 몰입 - 브랜드... 41
〈표 6〉 주관적 지식 측정문항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결과 42
〈표 7〉 주관적 지식의 합산 값에 의한 집단 구분 44
〈표 8〉 주관적 지식의 집단 분류에 대한 조작점검 45
〈표 9〉 홈 인테리어 서비스와 몰입의 관계에서 주관적 지식의 차이검정 48
〈표 10〉 홈 인테리어 서비스와 몰입의 관계에서 주관적 지식의 경로계수 비교 48
〈표 11〉 가설검정 결과 51
〈그림 1〉 연구모형 28
〈그림 2〉 연구가설 검정결과(홈 인테리어 서비스 체험 속성-몰입-브랜드 애호도) 41
〈그림 3〉 홈 인테리어 서비스와 몰입의 관계에서 주관적 지식의 경로계수 차이분석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