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학원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검증한 것이다. 교육서비스 품질은 물리적 환경품질, 상호작용 품질, 결과 품질로 하여, 이를 독립변수로 하고, 재구매 의도와 추천 의도를 종속변수로 하고, 지각된 가치를 매개효과로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현재 학원 서비스품질을 제공 받고 있는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370부를 배포하여 248부를 회수하여, 최종적으로 202부를 회수하고 최종분석에 이용하였으며,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육 서비스 품질의 하위변수인 물리적 환경 품질은 지각된 가치 중에서 감정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사회적 가치와 금전적 가치에는 유의한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호작용 품질은 감정적 가치, 사회적 가치, 그리고 금전적 가치를 모두 향상시키는 선행요인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결과 품질 역시 감정적 가치, 사회적 가치, 그리고 금전적 가치를 모두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감정적 가치와 금전적 가치는 재구매 의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사회적 가치는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력이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마지막으로 감정적 가치와 금전적 가치는 추천 의도를 높이지만, 사회적 가치와는 유의한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현재 학원을 운영하는 운영자나 새롭게 교육 서비스업을 창업을 하고자 하는 창업자가 참고 자료로 활용하는데 공헌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