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초록
목차
1장 서론 9
연구 배경 9
연구 목적 11
연구방법 및 범위 12
2장 본론 13
브랜드와 브랜드 이미지 13
브랜드 이미지의 정의 13
브랜드이미지의 중요성 16
브랜드 환경과 UCC 17
디지털미디어시대 17
UCC의 이해 21
UCC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구축 및 홍보 사례 32
3장 결론 51
제안 및 향후 과제 51
연구과정 및 결과요약 56
참고문헌 57
Abstract 58
〈표 1〉 각 연구자들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정의 14
〈표 2〉 각 생활에 대한 소비환경 18
〈표 3-1〉 매체에 따른 UCC의 유형 26
〈표 3-2〉 제작 목적에 따른 UCC의 유형 28
〈표 3-3〉 소비자 관여도에 따른 UCC의 유형 30
[그림 1-1] Pony Effect 32
[그림 1-2] Player Unknown's Battle Grounds 33
[그림 1-3] 제네시스 4행시 이벤트 34
[그림 1-4] Pewdiepie의 로고 Brofist 36
[그림 1-5] Telekinetic Coffee shop Surprise 37
[그림 1-6] Margot vs Lily 39
[그림 1-7] Flappy Bird 40
[그림 1-8] Pepsi Pulls Goat Ad 42
[그림 1-9] 2 Girls 1 Sub 43
[그림 1-10] 싸이 강남스타일 44
[그림 1-11] 현대자동차 섀클턴의 귀환 46
[그림 1-12] 현대자동차 Pipe Job 47
[그림 1-13] 영국남자 48
[그림 1-14] Simon and Martina: Eat your Kimchi 49
[그림 1-15] Ice Butcket Challenge 50
〈그래프 1-1〉 케이블 TV 가입자수 변화 22
〈그래프 1-2〉 Youtube 1 일 동영상 재생 횟수 23
〈그래프 1-3〉 미국 온라인 비디오 광고 소비량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