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 혁명의 기조와 맞물려 개인정보 침해 및 기술 유출 방지 등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른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미주 및 유럽에 이어 세계 시장의 큰 축의 하나인 아시아 시장에서도 정보보안 산업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 중국, 일본을 비롯한 싱가포르와 같이 선진적인 보안 환경을 가지고 있는 국가들은 외국 기업들의 해당 시장 진출이 활발하며 자국 기업의 발전 속도도 빠르다. 말레이시아, 태국을 비롯한 개발 도상 국가들은 정보보안 시장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국가 차원에서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정보보안 솔루션 제품과 더불어 관제 서비스에 대한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 꾸준하게 진출하여 수출 비중을 높이고 있다. 한국 정보보안 업체들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정보 보안 산업에 대한 니즈(needs)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수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과 함께 정부 및 공공단체의 지원이 필요하다. 여기에 소프트파워와 같은 기술 외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마케팅에 이용한다면 해외 사업에 대한 전망을 밝힐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