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 초록 8
I. 서론 10
제1절 연구배경 10
제2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3
제3절 연구범위와 구성 15
II. 이론적 배경 16
제1절 신뢰 16
제2절 전략적 정보공유 18
제3절 신제품 개발 유연성 21
제4절 신제품 개발 성과 22
III.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24
제1절 신뢰와 전략적 정보공유 24
제2절 전략적 정보공유와 신제품 개발 유연성 25
제3절 신제품 개발 유연성과 신제품 개발 성과 26
제4절 연구모형 27
IV. 연구방법 28
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28
제2절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31
제3절 연구방법 32
V. 실증분석 33
제1절 표본의 특성 33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사 34
1. 신뢰성 35
2. 기준타당성과 내용타당성 35
3. 집중타당성과 판별타당성 36
제3절 가설검증 39
VI. 결론 41
제1절 연구결과 요약 41
제2절 연구의 시사점 43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46
참고문헌 48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57
Abstract 62
〈표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0
〈표 2〉 표본의 부서 33
〈표 3〉 표본의 직급 33
〈표 4〉 하청업체 및 고객업체 계약기간 34
〈표 5〉 확인적 요인분석 및 집중타당성 검증 결과 37
〈표 6〉 판별타당성 검증 결과 38
〈표 7〉 가설검증 결과(경로 계수) 40
〈그림 1〉 연구모형 27
〈그림 2〉 구조방정식 모형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