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4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4
제2장 이론적 배경 6
제1절 정책홍보에 관한 이론적 고찰 6
1. 홍보의 개념 6
2. 공공기관 홍보의 특징 7
제2절 공보와 홍보의 차이 10
1. 공보의 개념 10
2. 공보와 홍보의 차이 11
제3장 전라북도 도정홍보 현황 12
제1절 전라북도 공보·홍보 조직 현황 12
1. 전라북도 홍보조직현황 12
2. 전라북도의 공보조직현황 15
제2절 전라북도 도정홍보 사례 18
1. 매체홍보 18
2. 온라인홍보 21
3. 간행물 및 뉴스레터 25
4. 도정 인터넷 방송국 운영 26
제4장 전라북도 도정홍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27
제1절 전라북도 도정홍보의 문제점 27
1. 조직 구조적 문제 27
2. 전문 인력 확보 및 배치문제 27
3. 홍보예산 배분 문제 28
제2절 전라북도 도정홍보 개선방안 29
1. 조직 구조적 문제 해결 및 전문 인력 배치 29
2. 홍보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방안 30
제5장 결론 31
1. 연구요약 31
2. 연구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31
참고문헌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