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컴퓨터, 모바일의 발전은 우리의 일상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부정적인 요소가 되었다. 우리의 어린시절에 TV에 빠져 있으면 부모님에게 규제를 당했지만 요즘 어린이들은 TV뿐 아니라 PC, 스마트폰, 게임기 등 각종 매체에 노출되어 있는 게 현실이다. 각종 매체 발전의 역반응으로 가족간의 대화 단절같은 의사소통의 부재는 어린이의 정서에도 안좋지만, 교육적인 측면에서는 더욱 안좋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만화영화가 제대로 된 심의를 거쳤는지도 의심이 되어 우리의 미래 꿈나무들에게 더 유익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가 절실하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안으로 오프라인 게임 중 특히 보드게임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어린이들에게 정서와 교육에 도움을 줘서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가져다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합리적인 수학적 사고력과 건강한 정신적 성장을 유도하고 어린이에게 경제 관념을 심어준다고 인정 받아온 오프라인 보드게임 중에서 블루마블이나 모노폴리를 모토로 집중 연구하였으며,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고 좀 더 흥미를 끌기 위해 증강현실의 기술을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를 만들어 구현함으로써 기술과 디자인의 접목으로 앞서나가는 디자인을 제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