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1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5
제3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17
제4절 용어의 정리 20
제2장 이론적 배경 22
제1절 O2O플랫폼 서비스 22
1. O2O플랫폼 서비스 정의 22
2. O2O플랫폼 서비스 현황 24
3. O2O플랫폼 서비스 관련 선행연구 25
4. O2O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과 이용행태 관련 선행연구 26
제2절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28
1.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정의 28
2.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현황 29
3.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관련 선행연구 30
제3절 헤어 시술상품 32
1. 헤어 시술상품의 정의 32
2. 헤어 시술상품 관련 선행연구 36
제4절 만족도 38
1. 만족도의 정의 38
2. 만족도 관련 선행연구 41
제5절 지속사용의도 44
1. 지속사용의도의 정의 44
2.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46
제3장 조사 설계와 분석 방법 48
제1절 조사 설계 48
1. 연구 모형 48
2. 연구가설 설정 49
3. 연구문제 설정 53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54
제4장 실증 분석 59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과 이용행태 분석 59
제2절 분석절차 요약 63
제3절 타당성 검정과 신뢰도 검정 64
제4절 상관관계 분석 68
제5절 주요 변수들의 기술통계와 가설검정 69
제6절 연구가설 채택 여부 83
제5장 결론 89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89
제2절 연구의 시사점 9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과제 93
참고문헌 95
부록 : 설문지 104
Abstract 110
〈표 1-1〉 표본선정 및 설문방법 19
〈표 2-1〉 O2O 서비스 관련 선행연구의 이용특성 변수 28
〈표 2-2〉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관련 선행연구 31
〈표 2-3〉 커트 종류와 방법 33
〈표 2-4〉 염색 종류 35
〈표 2-5〉 헤어트리트먼트 제형의 종류 36
〈표 2-6〉 헤어 시술상품에 관한 학계 연구 38
〈표 2-7〉 만족도의 개념적 정의 41
〈표 2-8〉 만족도에 관한 학계 연구 42
〈표 2-9〉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국내외 선행연구 47
〈표 3-1〉 응답자 특성 54
〈표 3-2〉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 56
〈표 3-3〉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만족도 57
〈표 3-4〉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지속사용의도 57
〈표 3-5〉 주요 변수들의 측정 58
〈표 4-1〉 표본의 일반적 특성 60
〈표 4-2〉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행태 62
〈표 4-3〉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의 요인분석 결과 65
〈표 4-4〉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의... 66
〈표 4-5〉 신뢰도 검정 67
〈표 4-6〉 상관관계 분석 69
〈표 4-7〉 주요 변수들의 기술통계 70
〈표 4-8〉 일반적 특성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의 차이 71
〈표 4-9〉 일반적 특성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만족도의 차이 72
〈표 4-10〉 일반적 특성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지속사용의도의 차이 73
〈표 4-11〉 이용행태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의 차이 74
〈표 4-12〉 이용행태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만족도의 차이 76
〈표 4-13〉 이용행태에 따른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지속사용의도의 차이 77
〈표 4-14〉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8
〈표 4-15〉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 하위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9
〈표 4-16〉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80
〈표 4-17〉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이용특성 하위요인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82
〈표 4-18〉 O2O 헤어 시술상품 플랫폼 서비스 만족도가... 83
〈표 4-19〉 H1-1 분석결과 84
〈표 4-20〉 H1-2 분석결과 84
〈표 4-21〉 H1-3 분석결과 85
〈표 4-22〉 H2-1 분석결과 86
〈표 4-23〉 H2-2 분석결과 86
〈표 4-24〉 H2-3 분석결과 87
〈표 4-25〉 H3 분석결과 87
〈표 4-26〉 H4 분석결과 88
〈표 4-27〉 H5 분석결과 88
〈그림 1〉 연구의 흐름도 18
〈그림 2〉 O2O의 개념과 구성 23
〈그림 3〉 연구모형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