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지 8
제1장 서론 10
제1절 문제제기 10
제2절 연구목적 13
제3절 연구방법 14
제4절 연구구성 15
제2장 이론적 고찰 17
제1절 서비스품질 17
1. 서비스품질의 개념 17
2.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소 18
제2절 긍정적 감정반응 22
1. 긍정적 감정반응의 개념 22
2. 감정반응의 구성요소 23
제3절 충동구매 29
1. 충동구매의 개념 29
2. 충동구매의 구성요소 29
제4절 인과관계 33
1. 서비스품질과 긍정적 감정반응과의 관계 33
2. 긍정적 감정반응과 충동구매와의 관계 34
3. 서비스 품질과 충동구매와의 관계 35
4. 조절변수와의 관계: 여행 동반자, 시간압박, 가격할인 37
제3장 연구방법 39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9
1. 연구모형 39
2. 가설설정 40
제2절 표본설정 및 자료수집 42
제3절 설문지 구성 44
1. 변수선정 44
2. 측정 46
제4절 분석방법 48
제4장 결과 분석 49
제1절 빈도분석 49
제2절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50
제3절 상관관계 분석 52
제4절 회귀분석 54
제5절 조절효과 59
제5장 결론 63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63
제2절 연구의 시사점 65
제3절 연구의 한계점 67
참고문헌 69
1. 국내 문헌 69
2. 해외 문헌 74
부록 76
調査問卷 76
설문조사지 80
Abstract 84
〈표2-1〉 Mehrabian & Russell(1974)의 PAD 24
〈표2-2〉 긍정적, 부정적인 감정 척도(PANAS) 26
〈표3-1〉 조사 설계 42
〈표3-2〉 표본 설계 43
〈표3-3〉 구성개념별 조작적 정의 및 관련 연구 45
〈표3-4〉 구성개념별 설문항목과 척도 47
〈표4-1〉 빈도분석 결과 49
〈표4-2〉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독립변수) 51
〈표4-3〉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매개변수 및 종속변수) 51
〈표4-4〉 상관관계 분석결과 53
〈표4-5〉 가설1 검정결과 55
〈표4-6〉 가설2 검정결과 58
〈표4-7〉 가설3 검정결과 56
〈표4-8〉 가설4- 검정결과 61
〈표4-9〉 가설4-1 검정결과 59
〈표4-9〉 가설4-2 검정결과 60
〈그림 1〉 연구의 구성 16
〈그림 3-1〉 연구모형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