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Ι. 서론 8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8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9
II. 이론적 배경 12
1. 인플루언서의 개념 12
2. 인플루언서의 제품 사용 영상의 평가 속성 14
1) 전문성의 개념 15
2) 진실성의 개념 16
3) 매력성의 개념 17
3. 브랜드 태도 18
4. 구매의도 19
III. 연구 방법 21
1. 연구 모형 21
2. 연구 가설 설정 22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23
4. 측정 도구 24
5. 자료 분석 방법 25
IV. 연구 결과 27
1. 설문 응답자의 인구 통계학적 분석 27
2. 신뢰성, 상관관계 검증 29
3. 회귀분석 31
4. 가설 검증 및 결과 해석 33
V. 연구 결과 34
1. 연구의 결과 요약 34
2. 연구의 시사점 35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36
참고문헌 38
부록 45
국문초록 54
Abstract 57
〈표 1〉 설문 응답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28
〈표 2〉 신뢰성 검증 결과 29
〈표 3〉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결과 30
〈표 4〉 인플루언서의 제품 사용 영상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31
〈표 5〉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 간의 단순회귀분석 결과 32
〈표 6〉 연구모형의 가설 검증 결과 33
[그림 1] 연구 모형 21
[그림 2] 연구 결과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