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초록
목차
1. 서론 12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1.2. 연구 방법 및 범위 13
2. 이론적 배경 14
2.1. 공유경제의 이해 14
2.2. 공유 오피스의 이해 16
2.3. 공유 오피스 사례연구 18
2.3.1. Wework(위워크) 18
2.3.2. Fastfive(패스트 파이브) 19
2.3.3. WeCook(위쿡) 20
2.3.4. 무신사 스튜디오 21
2.3.5. A Lounge(에이라운지) 22
3. 문제점 분석 및 연구과제 도출 22
3.1.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23
3.2. 연구 내용 23
3.3. 연구결과 29
4. 서비스 제안 30
4.1. 서비스 전략 30
4.2. 서비스 브랜드 디자인 31
4.2.1. 브랜드 이름 및 로고 31
4.2.2. 색상 및 서체 32
4.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34
4.3.1. 스플래시(Splash) 및 온보딩(On-boarding) 화면 34
4.3.2. 메인 화면 36
4.3.3. Quick Navigation Menu 36
4.3.4. 공간 예약하기 37
4.3.5. 인적 네트워크 형성 39
4.3.6. 소통하기 39
4.3.7. 그 외 화면 40
5. 결론 42
참고문헌 44
Abstract 46
표 1. 공유경제 유형 15
표 2. Wework 이벤트 19
표 3. 연구 대상 및 방법 23
표 4. 응답자의 직업 24
표 5. 공유공간을 이용하는 이유 26
표 6. 공유공간의 장점 26
표 7. 공유공간의 단점 27
표 8. 공유공간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28
그림 1. 국내 공유 오피스 성장세 17
그림 2. Wework의 업무공간 18
그림 3. Fastfive 차별화전략 : 공동 어린이집 20
그림 4. 위쿡 사옥 20
그림 5. 무신사 스튜디오 21
그림 6. A Lounge 22
그림 7. 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 23
그림 8. 공유공간 이용여부 24
그림 9. 이용해 본 공유공간의 형태 25
그림 10. 서비스 전략 30
그림 11. 서비스 방향성 31
그림 12. 브랜드 로고타입 32
그림 13. 실행 아이콘 32
그림 14. 브랜드 색상 33
그림 15. 브랜드 서체 33
그림 16.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34
그림 17. 스플래시(Splash) 화면 35
그림 18. 온보딩(On-boarding) 화면 35
그림 19. 메인 화면 36
그림 20. Quick Navigation Menu 37
그림 21. 공간 상세화면 38
그림 22. 인적 네트워크 형성 39
그림 23. 소통하기 40
그림 24. 그 외 화면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