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8
국문 초록 10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제2절 연구의 구성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의료기관에 대한 신뢰 15
1.1. 의료기관의 개념 15
1.2. 신뢰의 개념 16
1.3. 의료기관의 신뢰 17
제2절 고객 충성도 22
2.1. 고객 층성도의 개념 22
제3절 연구모형 23
1.1. 연구모형 23
제3장 연구방법 24
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24
1.1. 신뢰 24
1.2. 고객 충성도 26
제2절 자료 수집 및 분석방법 28
제4장 실증분석 29
제1절 표본의 특성 29
제2절 측정모형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31
2.1. 측정도구의 타당성과 신뢰성 검증 31
2.2. 집중타당성과 판별타당성 34
제3절 가설 검증의 결과 37
3.1. 연구가설검증 37
제5장 결론 40
제1절 연구의 요약 40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제언 43
참고문헌 46
설문지 51
〈표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27
〈표 2〉 설문조사 방법 28
〈표 3〉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9
〈표 4〉 의료기관 선택 시 중요 고려 요소 확인 30
〈표 5〉 의료기관 신뢰의 측정항목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2
〈표 6〉 고객 충성도 측정항목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3
〈표 7〉 신뢰성 분석 34
〈표 8〉 확인적 요인분석 35
〈표 9〉 판별타당성 검증 36
〈표 10〉 연구모형의 적합도 38
〈표 11〉 가설검증 결과 38
〈표 12〉 연구가설 검증결과 요약 39
〈그림 1〉 연구모형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