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8
국문초록 10
제1장 서론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가정간편식(HMR)의 정의 15
제2절 선택속성 16
1. 다양성 18
2. 편리성 18
3. 경제성 19
4. 혜택 19
제3절 만족 20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2
제1절 연구모형 22
제2절 연구 가설 설정 23
1. 다양성과 만족에 대한 가설 23
2. 편리성과 만족에 대한 가설 24
3. 경제성과 만족에 대한 가설 24
4. 혜택과 만족에 대한 가설 25
제3절 표본수집 및 분석방법 26
제4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26
제4장 실증분석 28
제1절 이용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8
제2절 신뢰도 분석 30
제3절 가설 검증 32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38
제1절 연구결과 요약 38
제2절 시사점 38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41
참고문헌 43
설문지 49
〈표 1〉 측정 변수의 조작적 정의 27
〈표 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0
〈표 3〉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31
〈표 4〉 판별타당성 검증 32
〈표 5〉 회귀분석 통계량 33
〈표 6〉 분산분석 33
〈표 7〉 통계량 및 유의확률 34
〈표 8〉 다중공선성 34
〈표 9〉 연구가설 검증결과 요약 36
〈그림 1〉 HMR 제품 국내 출하 현황 12
〈그림 2〉 연구모형 22
〈그림 3〉 경로분석 결과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