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외식업에서 배달 앱은 필수적이고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필수 요소가 된 배달 앱 활용으로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어떤 요소가 고객 만족 및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였다. 이를 관찰하기 위해 실제 음식 배달 앱을 이용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2019년 9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40일간 배포 및 회수하였다. 총 250부를 배포하여 211부를 회수(회수율 84.4%)하였으며, 이중 완료되지 않거나 불성실한 응답지 11부를 제외하고 총 200부의 설문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설문지 구성으로 SPSS 18.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통계분석, 응답자 배달 앱 이용 경험 특성과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대해서는 빈도 분석을 하였고, 배달 앱 서비스 품질을 분석을 알아보기 위해 ANOVA 분석을 하였다. 다음으로 가설 검정을 위한 예비단계로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을 하였고 단계 선택 방식의 다중 회귀분석을 통해 사전에 설정된 가설을 검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로 배달 앱 정보 품질, 서비스 품질, 시스템 품질, 배달 품질이 고객 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라는 가설을 설정하였다. 가설 검정 결과를 요약하면 8가지 세부 가설은 모두 채택되었다. 모든 가설이 채택 되었다라는 것은 배달앱의 인식에서 긍정적인 요소가 많았다라는 뜻과 같을 것이다. 긍정 요소의 배달 앱을 잘 활성화가 이루워진다면 예전의 음식점 광고나 전단지를 보여주던 문화와는 확연히 달라진 배달의 문화로써 외식산업의 척도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