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8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배경 및 필요성 9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1
제3절 연구문제 11
제4절 연구구성 12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14
제1절 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 14
가. 서비스의 무형성 15
나. 서비스의 소멸성 17
다. 비분리성(생산·전달·소비의 동시성) 18
라. 가변성(서비스 형태의 다양성) 20
제2절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요소 개념 및 선행연구 22
1.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요소의 개념 22
2.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요소에 관한 선행연구 25
제3절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요소 : 배경음악 27
1. 배경음악의 의미 27
2. 배경음악의 중요성 28
3. 배경음악에 관한 선행연구 29
제4절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34
제3장 연구방법 35
제1절 연구설계 35
제2절 자료수집 36
제4장 실증분석 38
제1절 가설검정결과 38
제2절 결과요약 41
제3절 추가분석결과 41
제5장 결론 45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45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48
참고문헌 49
부록_설문지 54
〈표 3-1〉 분석대상 커피전문점 배경음악 장르별 현황 36
〈표 3-2〉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37
〈표 4-1〉 커피전문점의 배경음악이 추가주문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38
〈표 4-2〉 커피전문점 배경음악 장르별 사후검정결과 39
〈표 4-3〉 커피전문점의 배경음악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40
〈표 4-4〉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와 배경음악이 추가주문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42
〈표 4-5〉 커피전문점 브랜드별 추가주문 평균비교 42
〈표 4-6〉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와 배경음악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43
〈표 4-7〉 커피전문점 브랜드별 재방문의도 평균비교 44
[그림 3-1] 연구모형 34
[그림 4-1] 커피전문점의 배경음악 장르별 추가주문 평균 비교 39
[그림 4-2] 커피전문점의 배경음악 장르별 재방문의도 평균 비교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