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7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11
제2절 연구의 목적 13
제3절 연구의 구성 14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16
제1절 스마트폰 시장 비교 16
제2절 브랜드 경험 17
1. 경험(Experience) 17
2. 브랜드 경험 18
제3절 브랜드 경험에 지각된 소비자의 긍정적 감정 21
1. 인지와 감정의 관계 21
2. 정서적 즐거움과 인지적 즐거움 22
제4절 구매의도 24
1. 구매의도의 개념 24
2. 구매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27
제5절 가설설정 29
1. 감각적 경험과 구매의도의 관계 29
2. 인지적 경험과 구매의도의 관계 30
3. 스마트폰 브랜드별 감각적, 인지적 경험과 구매의도의 관계 31
제3장 연구 방법 34
제1절 실험 설계 34
제2절 변수 측정 34
1. 브랜드 경험 34
2. 구매의도 35
제4장 실증 분석 36
제1절 일반적 특성 36
제2절 분석 결과 36
1. 스마트폰 브랜드 : 애플 아이폰 37
2. 스마트폰 브랜드 : 삼성 갤럭시폰 37
제3절 결과 요약 38
제5장 결론 39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의의 39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40
참고문헌 42
부록 53
〈표 2-1〉 구매의도의 개념 26
〈표 4-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36
〈표 4-2〉 애플 아이폰: 감각적, 인지적 경험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7
〈표 4-3〉 삼성 갤러시폰: 감각적,인지적 경험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