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 배경 11
2. 연구 문제 14
3. 연구 목적 15
4. 연구 범위 및 대상 16
5. 연구 방법 18
II. 문헌연구 21
1. e커머스의 이론적 배경 21
2. 빅데이터의 이론적 배경 22
2.1. 빅데이터개념 정의, 구성요소 22
2.2. 오늘날의 빅데이터 23
III. 정량,정성 조사 25
1.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소개 25
1.1. 테크몬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26
1.2. 테크몬 뷰저블 행동 추적 스크롤 분석 29
2. 사용자 행동 분석 31
2.1. 1:1 인터뷰, 사용자 테스트 31
IV. 구매(상세)페이지 전략 33
1. e커머스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3
2. e커머스 구매(상세)페이지 방법론 제안 39
V. 프로토타입 UX 디자인 개선 51
1. 구매(상세)페이지 정보 레이아웃 51
2. 디자인 결과물 52
VI. 테스트 56
1. 데이터 검증 계획 수립 56
2. A/B 테스트 검증 56
2.1. A/B 테스트 1차 결과 56
2.2. A/B 테스트 2차 결과 58
VII. 결론 59
1. 결론 및 제언 59
참고 문헌 64
ABSTRACT 67
[표 01] 뷰저블 행동 추적 Scroll 분석 29
[표 02] 자동차 무선충전기에 대한 니즈와 인식 31
[표 03] 사용자 테스트의 중복되는 문제점 32
[표 04] 선행연구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3
[표 05] 린브랜딩 필수요소 5가지 41
[표 06] A/B 테스트 결과 (1차) 56
[표 07] 뷰저블 행동 추적 Scroll 분석 57
[표 08] A/B 테스트 결과 (2차) 58
[그림 01] 연구목적 15
[그림 02] 상품 구매 프로세스 16
[그림 03] 테크몬 구매(상세)페이지 17
[그림 04] 연구방법 18
[그림 05] 연구 흐름도 19
[그림 06] Gartner의 빅데이터 4가지 측면 22
[그림 07] 오늘날의 빅데이터 23
[그림 08] 인구통계 지표 26
[그림 09] 브라우저 기기 지표 27
[그림 10] 행동 분석 지표 27
[그림 11]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4
[그림 12] Jordan의 소비자 니즈 결정 단계 37
[그림 13] 구매의도 영향 38
[그림 14] e커머스 구매(상세)페이지 전략 프로세스 39
[그림 15] 테크몬 구매(상세)페이지 전략 49
[그림 16] 페이지 정보 레이아웃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