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 배경 및 목적 11
2. 연구 범위 및 방법 13
II. 이론적 고찰 15
1.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양상 15
1.1. 사회적 변화 15
1.2.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 17
2. OTT 플랫폼 19
3. 구독 경제 서비스 21
III. 홈 트레이닝 서비스 현황 및 사례 분석 23
1. 홈 트레이닝 서비스 현황 23
2. 홈 트레이닝 관련 애플리케이션 사례 연구 26
2.1. 해외 홈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사례 연구 27
2.2. 국내 홈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사례 연구 32
3. 연구 과제 도출 37
IV. 작품 연구 42
1. 서비스 방향 42
2. 서비스 전략 44
3. 브랜드 디자인 45
3.1. 브랜드 이름 및 로고 45
3.2. 색상 및 서체 46
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47
4.1. 네비게이션 메뉴 (Navigation menu) 48
4.2. 큐레이션 기능 50
4.3. 운동 장비 구독 기능 51
4.4. 전문인의 운동 피드백 기능 52
V. 결론 55
참고문헌 57
Abstract 60
[표 1] 코로나 팬데믹 전후 매출 비교 19
[표 2] 미국의 코드커팅 추이 및 SVOD 가정 보급률 20
[표 3] 코로나 팬데믹 이전 평소 운동을 하는 장소 비중 24
[표 4] 2020년 홈 트레이닝 관련 구글 검색 트렌드 25
[표 5] 국내외 홈 트레이닝 관련 애플리케이션 사례 요약 27
[표 6] 펠로톤(Peloton) 애플리케이션 28
[표 7] Home Workout 애플리케이션 29
[표 8] Sworkit 애플리케이션 31
[표 9] 스마트 홈트 애플리케이션 33
[표 10] 라이크핏 애플리케이션 34
[표 11] 콰트 애플리케이션 35
[그림1] 연구 흐름도 14
[그림2] 펠로톤(Peloton)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28
[그림3] Home Workout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30
[그림4] Sworkit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31
[그림5] 스마트 홈트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33
[그림6] 라이크핏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34
[그림7] 콰트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미지 36
[그림8] 서비스디자인 더블다이아몬드 모델 도식화 38
[그림9] POV Statement 41
[그림10] Fit in 애플리케이션 실행 아이콘 45
[그림11] Fit in 브랜드 로고 타입 46
[그림12] Fit in 브랜드 색상 및 서체 47
[그림13] Fit in 메인 페이지 및 네비게이션 메뉴 48
[그림14] Information Architecture of Fit in 49
[그림15] Fit in 큐레이션 화면 50
[그림16] Fit in 운동 장비 키트 추천 화면 51
[그림17] Fit in 전문가 피드백 화면 52
[그림18] Fit in 소개 온라인 전시 이미지 53
[그림19] Fit in 페이지 소개 온라인 전시 이미지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