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10
2. 연구의 목적 및 방법 12
II. 이론적 배경 13
1. 소셜미디어의 정보검색 플랫폼화 13
2. E-커머스의 성장과 옴니쇼퍼 20
3.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28
3.1. 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의 현황과 흐름 28
3.2. 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채널 32
III. 사용자 리서치 46
1. 심층 인터뷰(In-depth Interview) 개요 46
2. 심층 인터뷰(In-depth Interview) 결과 48
IV. 작품 제작 의도 및 계획 51
1. 디자인 컨셉 51
2. 디자인 결과물 53
V. 결론 56
참고 문헌 58
Abstract 61
[표 1] 소셜미디어의 형태 및 특징 15
[표 2] 국내정보검색 채널 이용현황 17
[표 3] 온라인쇼핑 시장의 규모 22
[표 4] 온라인쇼핑 거래상위 카테고리 23
[표 5] 백화점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24
[표 6] 인터뷰 대상자의 특성 47
[표 7] 인터뷰 대상자가 사용한 정보검색 채널 48
[표 8] 인터뷰 대상자의 쇼핑 채널 사용형태 49
[그림 1] 무신사 스토어 메인 홈페이지 33
[그림 2] 29CM 메인 홈페이지 35
[그림 3] W concept 메인 홈페이지 37
[그림 4]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 한남점 39
[그림 5] ALAND 부르클린 플래그십 스토어 42
[그림 6] 원더플레이스 강남점 45
[그림 7] 옴니채널을 활용한 서비스형태 52
[그림 8] 사용자 경로 52
[그림 9] "Order your Style"의 서비스 설명 1 54
[그림 10] "Order your Style"의 서비스 설명 2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