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1. 연구배경 및 목적 11
1.2. 연구 범위 및 방법 14
II. 밀레니얼 세대의 이해 15
1. 밀레니얼 세대 정의 15
1.1. 어원적 정의 15
1.2. 사전적 정의 15
1.3. 학자별 정의 16
2.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19
2.1.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19
2.2. 한국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22
3.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25
3.1. 미제네레이션 'Me Generation' 25
3.2. '소유'보다 '공유' 25
3.3. 집에서 모든 것을 하는 홈코노미 시대 27
3.4. 온라인 28
3.5.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분석 키워드 도출 29
III. 트렌드 30
1. 트렌드 조사 30
1.1. 가치 소비 : 가성비, 가심비, 나심비 30
1.2. 미코노미 (Meconomy) 30
1.3. 초개인화 기술 :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다 31
1.4. 편리미엄 (편리함+프리미엄) 32
2. 트렌드 분석 키워드 도출 34
IV. 홈 뷰티 디바이스 35
1. 홈 뷰티 디바이스의 개념과 현황 35
1.1. 홈 뷰티 디바이스(Home-beauty device)의 개념 35
1.2. 홈 뷰티 디바이스의 현황 35
2. 홈 뷰티 디바이스 제품·서비스사례 38
2.1. LED Technology 38
2.2. 전문적인 기능과 다양화 40
3. 소결 50
V. 제작 의도 및 계획 52
1. 작품 제작 배경 52
2. 작품 제작 과정 54
2.1. 디자인 컨셉 54
2.2. 디자인 Mood-Board 56
2.3. 디자인 치수 56
2.4. 구조 57
2.5. 3D Rendering 58
2.6. 작품 사진 61
VI. 결론 63
결론 및 제안 63
참고문헌 65
Abstract 69
[표1] 다양한 학자별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정의 18
[표2] 밀레니얼 세대 관련 주요 키워드와 특징 24
[그림 01] The Generations Defined 16
[그림 02] 세계 인구 기준 19
[그림 03] Lifestyle of Gen Y 29
[그림 04] Trend Keyword 34
[그림 05] 국내 홈 뷰티 기기 시장규모 36
[그림 06] 왼쪽부터 1) LG프라엘 더마. 2) 셀리턴 LED마스크. 3) 셀리턴 LED마스크플래티넘. 4)청호나이스 엘리닉LED마스크... 39
[그림 07] 1) 웨이워어러블 웨이스킨홈 2) 지파워 지피스킨베리어 41
[그림 08] 1) 바나브 레이. 2) 실큰 페이스타이트. 3) 메이크온 젬소노테라피 42
[그림 09] 1) LG프라엘 아이케어. 2) LG프라엘 넥케어. 3) 필립스 인프라케어. 43
[그림 10] 1) LG프라엘 '메디헤어'. 2) '헤어빔라이트' 3) '헤어그로우' 4) 닥터나인 헤어세이버 45
[그림 11] 삼성전자 '뷰티큐브' 냉장고 46
[그림 12] 우드스 '심플렉스 뷰티' 47
[그림 13] 우드스 '심플렉스 뷰티' 48
[그림 14] Smart Beauty Analysis 49
[그림 15] Summary (1) 51
[그림 16] Summary (2) 55
[그림 17] Design Mood-Board 56
[그림 18] Open from left tp right 57
[그림 19] Open the top 57
[그림 20] Open the top 57
[그림 21] 'Wig Refresher' - inside (1) 58
[그림 22] 'Wig Refresher' - Open the front Door 58
[그림 23] 'Wig Refresher' - Inside (2) 59
[그림 24] 'Wig Refresher' - Inside (3) - Wig 59
[그림 25] 'Wig Refresher' - Controller 60
[그림 26] 'Wig Refresher' - function 60
[그림 27] 온라인 전시사진 (1) 61
[그림 28] 온라인 전시사진 (2)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