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6
Ⅰ. 서론 8
Ⅱ. 이론적 배경 12
1. 절충이론 12
2. 제도이론 14
Ⅲ. 인도 국가시장 분석 16
1. 인도시장 진입환경 분석 16
1)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16
2) 경제적 환경분석 19
3) 정치·법률적 환경분석 21
2. SWOT 분석 24
1) 강점 24
2) 약점 24
3) 기회 25
4) 위협 26
Ⅳ. 사례분석 28
1. 밸런스히어로 28
2. VAISEN 30
3. 이화글로텍 31
4. 아이디알시스템 32
Ⅴ. 한국 중소·벤처기업 인도 비즈니스 전략 34
1. 시장세분화 전략 34
2. 현지화 전략 35
3. 정치적 위험관리 전략 37
4. 시장조사 전략 39
Ⅵ. 결론 및 제언 41
참고문헌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