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의 주제는 에밀리 디킨슨의 시를 이용한 중학교 영어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이다. 이 주제를 목표로 학생들과 선생님들 사이의 상호작용 수업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하고 학생들이 능동적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텍스트를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논문의 목적은 영미시를 바탕으로 한 교수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많은 교수법이 영어 읽기능력을 강조하는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학은 일상 생활방식을 전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어휘 뿐만 아니라 문학적 어휘와 구문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문학에서는 구문 구조를 통해 언어 습득을 촉진하고 인지 구조를 확장할 수 있다.
영어를 배울 의욕이 없는 학생들, 특히 영문학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나는 영미시가 영어 학습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충분한 학습 자료 가치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이 논문을 시작하고 싶다. 영미시는 영어의 의미 있고 균형 잡힌 학습과 교수법에 있어서 4개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도구가 될 수 있고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내재적 동기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에밀리 디킨슨의 작품은 학생들의 관심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짧기 때문에 읽기에 충분히 간단해 보이고 시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유리하다. 또한, 디킨슨의 시는 평범한 사물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상상력을 드러냄으로써 학습자들이 그들의 상상력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2장. 영시교육의 이론적 배경』은 영미시의 효용성에 바탕을 둔 교수법에 사용될 창의성 수업기법과 그래픽조직자를 제시한다. 또한, 영어 텍스트로서의 에밀리 디킨슨의 작품은 학습자들에게 공감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디킨슨의 독창적인 생각과 시대를 초월한 자아 정체성을 담은 시를 공부함으로써 학습자들은 자신만의 독창성과 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다. 『4장. 영시수업의 실제』는 디킨슨의 시를 실제 영어 수업에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수업 지도 계획을 제시한다. 영어 지문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학습자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영문학 수업의 실제적 활용은 그 효용성을 증명하기 위해 지속되어야 하며, 영시의 효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들은 연구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