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배경 13
제2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6
제3절 연구의 구성과 범위 19
제2장 이론적 배경 21
제1절 라이프스타일 21
1. 라이프스타일 개념 21
2. 라이프스타일 유형 21
제2절 온라인 쇼핑몰 24
1. 온라인 쇼핑몰 개념 및 분류 24
2. 온라인 쇼핑몰 경험의 구성요인 25
제3절 지각된 가치 30
1. 지각된 가치 개념 30
2. 지각된 가치에 관한 선행연구 32
제4절 지속이용의도 33
1. 지속이용의도 개념 33
2.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35
제3장 연구 설계 36
제1절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36
1. 가설설정 36
2. 연구모형 44
제2절 조사 설계 46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6
2. 설문지 구성 51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54
1. 자료수집 54
2. 분석방법 55
제4장 실증분석 56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56
1. 인구통계학적 특성 56
2. 남성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이용 특성 59
제2절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62
1. 타당성 검증 62
2. 신뢰성 검증 70
제3절 가설검정 72
1. 상관관계 분석 72
2. 경로분석 73
제5장 결론 8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80
제2절 연구의 시사점 82
제3절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86
참고문헌 88
부록_설문지 103
ABSTRACT 108
〈표 2-1〉 지각된 가치 조작적 정의 31
〈표 2-2〉 지속이용의도 조작적 정의 34
〈표 3-1〉 변수별 조작적 정의 50
〈표 3-2〉 변수별 세부 측정 문항 및 출처 51
〈표 3-3〉 표본설계 55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57
〈표 4-2〉 남성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이용 특성 60
〈표 4-3〉 구성개념의 탐색적 요인분석 63
〈표 4-4〉 측정모형의 적합도 66
〈표 4-5〉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7
〈표 4-6〉 판별타당성 분석 결과 69
〈표 4-7〉 구성개념의 신뢰도 분석 결과 71
〈표 4-8〉 상관관계 분석 결과 72
〈표 4-9〉 구조모형의 적합도 74
〈표 4-10〉 가설검정 결과 요약 77
〈그림 3-1〉 연구모형 45
〈그림 4-1〉 경로분석 결과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