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0
2. 연구의 방법, 범위 및 구성 12
II. 이론적 배경 13
1. 지방은행의 정의 및 역할 13
2. 은행의 모바일뱅킹 확대 15
3. 은행의 디지털 전환과 영업점 다변화 17
4. 선행연구 검토 18
III. 실증연구 설계 19
1.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19
2. 분석 방법 22
IV. 실증분석 결과 22
1. 일원배치 분산분석(One-way ANOVA) 22
2. 이원배치 분산분석(Two-way ANOVA) 24
V. 결론 및 한계점 26
1. 요약 26
2. 연구의 의의 및 한계점 29
참고문헌 31
Abstract 33
〈표4-1〉 은행 채널 거래건수에 대한 연령대별 분산분석 결과표 23
〈그림4-1〉 위험조정이익(RAR)에 대한 주거래채널 분산분석 결과 24
〈그림4-2〉 위험조정이익(RAR)과 주거래채널의 사후분석결과 24
〈그림4-3〉 위험조정이익(RAR)에 대한 연령별 주거래채널 분산분석 결과 25
〈그림4-4〉 위험조정이익(RAR)에 대한 연령별 주거래채널 상호작용 효과 그래프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