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11
2. 연구의 목적 12
3.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II. 이론적 배경 14
1. 국내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 동향 14
2. MZ세대의 소비문화 17
3. 체중 감량의 인식 변화 18
III. 체중 감량 애플리케이션 사례연구 21
1. 사례 분석의 범위 및 방법 21
2. 사례 연구 23
3. 분석 결과 28
IV. 연구 과제 도출 30
1. 연구 대상 30
2. 설문 조사 30
3. 설문 결과 32
1) 사용성 평가 항목 34
2) 접근성 평가 항목 34
3) 매력성 평가 항목 35
4) 직관성 평가 항목 35
5) 피드백 평가 항목 36
6) 유용성 평가 항목 36
4. 페르소나 37
5.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38
V. 서비스 제안 41
1. 서비스 콘셉트 41
2. 비즈니스 모델 44
3. 와이어프레임(Wireframe) 45
4. 디자인(Design) 46
1) 메인화면 46
2) 겨루기 47
3) 지원하기(보상) 49
VI. 결론 51
참고문헌 53
ABSTRACT 55
〈표 1〉 서비스 분석틀 22
〈표 2〉 튠에이치 서비스 23
〈표 3〉 인아웃 서비스 24
〈표 4〉 지니어트 서비스 25
〈표 5〉 밸런스 프렌즈 서비스 26
〈표 6〉 다노 서비스 27
〈표 7〉 설문 조사 선택 질문 내용 31
〈표 8〉 설문 조사 5점 척도 질문 내용 32
〈표 9〉 설문 응답자 남, 여 비율 32
〈표 10〉 5점 척도 설문 분석 결과 33
〈표 11〉 페르소나 37
〈그림 1〉 연구 과정 13
〈그림 2〉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분양별 산업 규모 및 전망 15
〈그림 3〉 글로벌 디지털 세부 유형별 시장 규모 16
〈그림 4〉 MZ세대의 여가생활 설문 결과 19
〈그림 5〉 다이어트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1 19
〈그림 6〉 다이어트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2 20
〈그림 7〉 피터모빌의 허니콤 모델 21
〈그림 8〉 5점 척도 차트 33
〈그림 9〉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연구 결과) 38
〈그림 10〉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분류 결과) 39
〈그림 11〉 로고 디자인 및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41
〈그림 12〉 로고 모티프, 로고 규격, 컬러 42
〈그림 13〉 브랜드 모티프 '파프로뒤테' 42
〈그림 14〉 포스터 디자인 1 43
〈그림 15〉 포스터 디자인 2 43
〈그림 16〉 파프 비즈니스 모델 44
〈그림 17〉 와이어프레임 45
〈그림 18〉 메인화면 1 46
〈그림 19〉 메인화면 2 47
〈그림 20〉 겨루기 1 48
〈그림 21〉 겨루기 2 49
〈그림 22〉 지원하기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