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기술혁신과 기업성과의 관계에 미치는 녹색경영과 환경정보공시수준의 영향을 분석하여 결과를 제시하는데 주된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자원기반이론, 이해관계자 이론, 정당성 이론과 자발적공시 이론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사들의 기술혁신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녹색경영 활동의 조절효과와 환경정보공시수준의 3원 상호작용 효과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모델을 설정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서 수집이 가능한 가장 최근의 자료인 2020년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행한 위계적 다중회귀분석 결과에 따르면 국내 제조사들의 기술혁신은 기업성과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반면, 녹색경영은 기술혁신과 기업성과의 관계를 유의하게 조절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속가능성을 목적으로 하는 정부와 국내기업의 녹색경영 활동이 일반적으로 기술혁신 활동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효과를 발생시키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하지만 환경정보공시수준의 3원 상호작용효과는 유의한 것으로 나타나 환경정보공시 수준이 높은 기업은 기술혁신 활동을 녹색경영과 연계하여 성과를 높이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는 국내 제조사들이 적극적인 환경정보공시활동을 통해 기술혁신에 기반한 녹색경영 활동내용과 결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성과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연구결과는 기업의 기술혁신 활동과 성과의 관계에 대한 녹색경영과 환경정보 공시 활동의 영향을 분석하여 기술혁신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에 대해 상충되는 결과를 제시해 온 선행연구들의 한계점을 보완해주고 있다는 측면에서 학문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술혁신에 기초한 녹색경영 활동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성과향상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환경정보 공시활동의 필요성을 제안하는 실무적 차원의 시사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