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는 다양한 한국 문화 콘텐츠와 거리, 문화적 친숙도, 국가 이미지 등의 요인이 프랑스인의 한국 방문 의향과 한국 상품 구매 의향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헬로톡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설문지를 발송했다. 한국 문화 콘텐츠 선호도, 한국 문화에 대한 친밀감, 한국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한국 제품 구하기 용이성 등의 항목이 설문지에 포함되었다. 설문지의 답변은 SPSS 24.0 소프트웨어로 데이터 분석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269명의 프랑스 응답자를 대상으로 신뢰도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결과, 한국 문화 콘텐츠, 거리, 문화적 친숙도, 국가 이미지가 방문 의향과 상품 구매 의향에 독립적인 요인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국 문화 요인 중 일부는 종속 변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