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중국 여성복 의류 사업자의 한국 동대문 여성복 도매시장 재구매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탐색하고 B2B의 관점에서 중국 구매자-동대문 판매자 간의 관계와 재구매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고찰하기 위해 실증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는 동대문 여성복 도매시장의 주요 고객층 중 하나인 중국 패션사업자의 재구매의도를 이해하고, 재구매의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 및 사회적 영향력을 강화하는 등의 핵심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 응답자료 수집을 위해 2023년 1월 15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연구 참여에 동의한 중국의 한국 여성복 소매상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중국 온라인몰(타오바오 & 위챗 구매대행 & 틱톡몰)에서 한국 여성복 키워드를 검색해 이들 온라인 점포의 소매상들에게 중국 온라인 설문지 플랫폼 '問卷星'을 사용해 제작한 온라인 설문지를 발송하였다. 변수의 측정은 기존의 선행연구에서 설문지를 참고하고 설문 조사를 실시한 후 측정도구의 타탕성과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해 요인분석을 실시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간의 관계에 대한 가설검정을 위해 회귀분석과 조절효과를 실시하였고 SPSS를 이용해 가설을 검증했다.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상품의 선택 기준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각된 외모 유사성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류 문화 인식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상품의 선택 기준태도는 재구매의도에 미친 영향중 감지된 정보 가치가 조절효과가 없었다. 지각된 외모 유사성은 재구매의도에 미친 영향 중 감지된 정보 가치 조절효과가 있었다. 한류 문화 인식은 재구매의도에 미친 영향중 감지된 정보 가치 조절효과가 있었다. 본 연구는 타 업계의 기업 및 연구자들에게 다국적 무역에서 고객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분석하고, 이들의 지속적인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 수립에 대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