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동대문 의류 상가와 구매대행 14
제2절 상품선택기준 17
제3절 지각된 외모 유사성 20
제4절 한류 문화 인식 23
제5절 감지된 SNS 블로거의 정보 가치 25
제6절 재구매의도 29
제3장 연구방법 및 절차 31
제1절 연구모형 31
제2절 연구 가설 32
제3절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34
제4절 측정도구 35
제5절 자료분석 37
제4장 연구 결과 및 논의 38
제1절 연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8
제2절 측정척도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41
1. 상품선택기준 41
2. 지각된 외모 유사성 43
3. 한류 문화 인식 44
4. 감지된 SNS 블로거의 정보 가치 45
5. 재구매의도 46
제3절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47
제4절 가설검증 48
1. 상품 선택기준 48
2. 한류 문화 인식 49
3. 지각된 외모 유사성 50
4. 감지된 SNS 정보 가치의 조절효과 51
제5장 결론 및 제언 60
제1절 연구의 요약 60
제2절 연구의 제언 및 제한점 61
참고문헌 62
부록 68
국문초록 79
〈표 3-1〉 측정도구 35
〈표 4-1〉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n=302) 39
〈표 4-2〉 상품 선택기준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42
〈표 4-3〉 지각된 외모 유사성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43
〈표 4-4〉 한류 문화 인식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44
〈표 4-5〉 감지된 SNS 불로거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45
〈표 4-6〉 재구매의도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46
〈표 4-7〉 변수 간 상관관계 분석 결과 47
〈표 4-8〉 상품 선택기준 회귀분석 결과(n=302) 48
〈표 4-9〉 한류 문화 인식 회귀분석 결과(n=302) 49
〈표 4-10〉 지각된 외모 유사 회귀분석 결과(n=302) 50
〈표 4-11〉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1
〈표 4-12〉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2
〈표 4-13〉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4
〈표 4-14〉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5
〈표 4-15〉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6
〈표 4-16〉 조절효과 분석 결과(n=302) 58
〈그림 3-1〉 연구모형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