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방글라데시 패션 비즈니스의 변화를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연구는 방글라데시 패션 산업의 성장, 개발 및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할 개념적 틀을 확립하고자 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 관행의 진화를 조사함으로써 이 연구는 전체 패션 산업을 변화시킨 주요 동인을 밝히고자 합니다. 초기 기초 단계부터 지속 가능한 패션 관행에 이르기까지 기술 혁명은 방글라데시 패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000년대 초반의 디지털 혁명은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시장을 패션 산업의 광고 및 마케팅의 핵심 매체 중 하나로 만들♘습니다. 전통적인 인쇄 매체의 마케팅에서 업계는 이제 고객 참여 및 관계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삼을 수 있게 되♘고 유명인의 지지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 참여하게 되♘습니다. 방글라데시의 마케팅 및 광고의 전체적인 개념은 보다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패션 생산 및 유통을 촉진함으로써 나날이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