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논문은 비교불가능한 토큰(NFT)에 대한 사용자 감정 이해와 NFT 판매에 대한 감정적 측면을 분석한다. 주요 목표는 소셜 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표현되는 감정적 패턴을 조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는 8 가지 기본 감정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NFT 시장 내에서 감정적인 역학을 깊이 이해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한다. 이 논문은 Twitter 와 Google 검색 데이터를 사용하여 감정, 검색 패턴 및 NFT 판매 간의 관계를 조사한다. 경험적 결과는 긍정적인 감정이 우세함을 보여주며, NFT 에 대한 낙관과 열정을 시사한다. 특히 신뢰, 기대, 기쁨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은 높은 NFT 판매와 유의미한 연관성이 있다. 혐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도 역할을 하며, 혐오를 표현한 사람들은 같은 감정을 자아내는 NFT 를 탐색하는 경향이 있다. 감정적인 패턴과 관련된 중심성 측정값인 연결 중심성과 매개 중심성은 NFT 판매와 긍정적인 관계를 나타내며, 중심성이 높고 영향력 있는 NFT 는 더 큰 판매량을 달성하는 경향이 있다. 트윗 수 및 NFT 컬렉션 크기, 소유자 수와 같은 다른 변수는 판매에 다양한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결과는 NFT 의 감정적인 풍경, 검색 패턴 및 판매 역학에 대한 소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긍정적인 감정과 네트워크 중심성이 판매를 촉진하는 데 중요함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