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세계화된 세계에서 관광산업은 전쟁과 정치적 갈등의 영향을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미래의 목적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쟁, 정치적 갈등, 위기 및 테러는 국가 이미지를 파괴하고 결과적으로 미래에 목적지를 방문하려는 사람들의 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쟁과 정치적 갈등은 정치적 관계뿐만 아니라 국가 간의 경제적, 문화적 활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연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과 러시아의 이미지 회복을 목표로 하는 전후 복구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가 이미지 복원 주제는 위기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회복 전략을 정의하기 위해 여러 연구자에 의해 연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테러 공격과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러나 국가 이미지 회복을 위해 전쟁으로 인한 적대감과 전후 복구 전략의 연관성을 연구한 연구는 많지않다.
현재까지 러시아와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한 연구논문들은 전쟁이 전쟁으로 인한 경제, 세계무역, 주식시장, 환경피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왔다. 따라서 현재 러시아와우크라이나 전쟁과 러시아의 국가 이미지 회복을 위한 전후 복구 전략에 관한 다른 연구 논문이 없다는 점에서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현재 진행 중인 분쟁으로 인해 부정적인 국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국가의 이미지 형성에 관한 기존 문헌에 상당한 가치를 부여합니다. 전쟁 후 러시아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러시아의 관광 관리자 및 당국에 대한 연구의 실질적인 의미는 중요합니다. 이미지 형성과 관련된 기본 메커니즘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함으로써 이 연구는 관광 관리자와 당국이 러시아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SS 26.0과 AMOS 26.0을 이용한 정량적 분석을 통해 전쟁 반감이 국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러시아 복구 과정에 도움이 되는 가장 성공적인 전후 복구 전략을 0 파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