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9
1. 연구의 목적과 배경 9
Ⅱ. 이론적 배경 및 기존 문헌연구 13
1. 보험서비스 13
2. 서비스품질 15
3. 고객만족 18
4. 고객유지 19
5. 구매결정요인의 개념 20
6. 재구매의도의 개념 22
Ⅲ. 가설설정 24
Ⅳ. 분석자료와 분석결과 29
1. 자료의 수집 29
2. 추정결과 31
Ⅴ. 결론 및 시사점 33
참고문헌 36
부록 42
Abstract 45
〈표 1〉 주요 변수의 기술통계량 30
〈표 2〉 주요 변수의 상관계수 30
〈표 3〉 표본에서의 설문 경과 후 기간 31
〈표 4〉 음이항 모형 추정결과 32
[그림 1] 보험료 증가율 전망 12
[그림 2] 보험료 규모 전망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