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10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0
Ⅱ. 이론적 배경 12
1. 마케팅 효과 분석 연구 12
2. 마케팅 세부 비용 구분 14
Ⅲ. 데이터와 분석방법 20
1. 수집 데이터 20
2. 기술통계량과 상관관계 25
1) 기술통계량 25
2) 상관계수 26
Ⅳ. 분석 결과 28
1. 결과 해석 28
Ⅴ. 결론 35
1. 결과 요약 35
2. 전략적 마케팅 비용 사용에 관한 시사점 35
3. A 사와 B 사 브랜드 간 차이점 38
4. 연구의 한계점 40
참고문헌 43
Abstract 48
〈표 1〉 A사 주요 변수의 기술통계량 25
〈표 2〉 B사 주요 변수의 기술통계량 26
〈표 3〉 A사 주요 변수간의 상관관계 26
〈표 4〉 B사 주요 변수간의 상관관계 27
〈표 5〉 마케팅 비용이 A사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 29
〈표 6〉 마케팅 비용이 A사 매출에 미치는 영향 30
〈표 7〉 마케팅 비용이 B사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 32
〈표 8〉 마케팅 비용이 B사 매출에 미치는 영향 33
〈그림 1〉 수입차 판매량과 수입차 시장 점유율 추이 10
〈그림 2〉 A 사의 판매량과 매출 20
〈그림 3〉 B 사의 판매량과 매출 20
〈그림 4〉 가격할인 홍보물 21
〈그림 5〉 광고 및 미디어 프로모션 홍보물 22
〈그림 6〉 체험 마케팅 비용 관련 행사 현장 사진 23
〈그림 7〉 고객 배포용 사은품과 판촉물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