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9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9
Ⅱ. 이론적 배경 10
2.1. 금융플랫폼 선행연구 10
2.2. 친숙도에 따른 소비자선택 12
2.3. 소비자의 브랜드 관여도 및 충성도 14
Ⅲ. 연구 방법 15
1. 연구대상 및 자료 15
2. 가설설정 16
3. 연구모형 및 분석방법 18
Ⅳ. 분석 결과 20
1. 주요 독립변수들의 빈도분석 결과 20
2. 대출비교 서비스의 소비자 선택 영향에 대한 분석 결과 21
3. 가설의 검증 23
Ⅴ. 결론 25
1.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 25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26
참고문헌 27
Abstract 30
〈표 1〉 금융플랫폼 관련 선행 연구 11
〈표 2〉 표본 고객 특성별 참고사항 16
〈표 3〉 빈도분석 20
〈표 4〉 대출비교서비스의 소비자 선택 영향도 22
〈그림 1〉 다항 로지스틱 회귀모형 선형식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