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11
1. 연구배경 및 목적 11
Ⅱ. 이론적 배경 13
1. 이론적 배경 13
2. 나르시시즘의 정의 13
3. 나르시시즘 측정방법 14
4. 구매의도 16
Ⅲ. 연구모형 설계 17
1. 나르시시즘의 조작적 정의 17
2. 실험자극의 조작 및 연구모형 18
3. 실험절차 및 자료수집 19
4. 분석방법 19
Ⅳ. 실증분석 결과 및 논의 20
1.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실험조작 점검 20
2. 광고의 신뢰도 21
3.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 조작적 점검 24
4.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 분석결과 25
Ⅴ. 결론 및 제언 28
1. 연구결과의 요약 28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계획 29
참고문헌 30
Abstract 35
〈표 1〉 표본의 기술 통계학적 특성 20
〈표 2〉 구성개념의 신뢰성 분석 21
〈표 3〉 분산분석(ANOVA) 결과 22
〈표 4〉 사후분석 결과 24
〈표 5〉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의 신뢰도 25
〈표 6〉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의 분석결과 26
〈표 7〉 구매의도에 직접 및 간접효과 측정 27
〈그림 1〉 CEO의 나르시시즘 조작적 정의 17
〈그림 2〉 실험 조작 시나리오 18
〈그림 3〉 연구모형 19
〈그림 4〉 CEO 사진과 이름의 상호작용 분석 결과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