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가의 창법과 연출 기술의 요구 사항은 복잡한데 이는 중국 희곡의 창법 기술을 요구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인지능력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희가 교육은 보통 전문 교육기관에서 전문 인력 및 교사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본 연구는 중국 고등교육기관의 음악전공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연구 문제를 탐구한다.
본 논문은 독특한 음악 양식인 중국 '희가'에 관한 연구로 희가 유형의 음악 탄생 기원, 역사 및 개념, 시기에 따른 음악 창작 방법의 변화, 다양한 사회 및 교육 수준에서의 사용 상황 등을 살펴보았다. 서론에서 연구 목적과 연구 방법, 선행 연구, 연구의 필요성, 연구 대상, 연구의 의의 등을 밝혔다. 본론은 세 개 부분으로 구성하였으며 첫째, 희가의 정의 및 역사적 기원, 둘째, 희가 음악 구조의 다양성 분석, 셋째, 희가의 인지도와 교육 활동에 관한 설문지 및 데이터 분석, 넷째, 희가의 문화적 가치에 관한 토론에 관해 연구했다.
본 논문은 주류 텔레비전 매체를 통해 제작 및 방송되는 대표적인 희가를 코딩하고 일일이 분석하고 도출된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희가 양상의 다양성을 탐색하고 그에 상응하는 설명 및 논의를 했다. 그리고 희가 작품의 활용 및 보급에 대해 다차원적 가치를 평하였다. 본 논문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한 SPSS 소프트웨어의 데이터 분석 모델을 사용하여 다양한 피험자 그룹이 생각하는 희가에 대한 인식에 대한 포괄적인 통계 분석으로 이 부분에서 양상의 차이점을 강조했다.
본 논문의 마지막인 결론에서는 개방적인 특징을 가지며 희가 교수법에 대한 탐구로써 이런 음악을 이해하려는 학자들을 위한 종합적인 참고 자료로써 많은 창작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고 본다. 본 논문에서 희가가 지닌 가장 중요한 사회적 기능은 문화적 가치의 정체성이며, 이것이 중국 음악문화가 추구해 온 일종의 내재적 가치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