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는 학교교육에서 교육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교수·학습 및 평가 전반에 효율성을 제고한다. 전통적인 교육에서의 시·공간적 한계를 넘어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학습자 특성에 맞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체육에서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적용되고 있다. 본 연구는 학교체육에서 에듀테크에 대한 인식과 활용 양상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학교체육에서 에듀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초등교사 및 중등학교 체육교사 5명을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였으며, 설문 및 면담조사를 통해 에듀테크에 대한 인식 및 활용 양상, 개선 방안을 살펴보고, 체육교과에서 에듀테크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탐색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연구참여자들은 첫째, 에듀테크를 체육수업 운영에 효과적인 보조도구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기존 수업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에듀테크를 활용하고 있었다. 둘째, 에듀테크를 신체활동의 누적기록 및 지속적 피드백의 제공, 효율적인 개별화 학습의 구현,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학습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다. 셋째,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신체활동의 기회가 축소되는 문제점과 여러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았을 때 에듀테크가 무용지물이 되는 어려움을 강조하였다. 넷째, 체육교과에서 효율적으로 에듀테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 사전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 다섯째, 체육 교사는 에듀테크가 목적이 아닌 도구라는 인식을 해야 한다. 여섯째, 보편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에듀테크와 더욱 고도화하여 보급해야 하는 에듀테크를 구분하여 적용해야 한다. 제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 및 중등학교 체육교사에게 필요한 에듀테크는 무엇인지, 에듀테크 활용에 어떠한 지원이 필요한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둘째, 초등 및 중등학교 체육교사는 에듀테크가 가지는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고 신체활동의 증진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