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s, GIS)과 커널 밀도 추정을 활용하여 버스 및 미니버스 사고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심각도 가중치를 기준으로 분류한 뚜렷한 사고 다발지역 지도를 생성했다. 이 두 지도는 서로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 하나는 사고 빈도를 기준으로 사고 다발지역을 강조하고, 다른 하나는 심각도 가중치 계층을 통합하여 치명적인 사고와 같이 심각도가 더 높은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본 연구는 두 지도 사이의 차이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이러한 사고 다발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사고의 특성에 대해 더욱 깊이 조사하였다.
본 연구는 사고다발지역 식별에 심각도 가중치를 통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모든 사고의 영향이 동일하지는 않다는 점을 인식한다. 또한 사고 발생의 세세한 차이를 조사하여 관련 요인을 보다 세밀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한다. 궁극적으로 이 연구는 사회의 이익을 위해 자원을 최적화하고 도로 안전을 향상시키는 과제를 해결하면서 사고 분석 및 안전 계획 분야에 중대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