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9
1.1. 연구의 배경 9
1.2. 연구의 목적 11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가설 12
2.1. 온라인 오디오 플랫폼 이용동기 12
2.2. 구매의도 15
2.3. 몰입도 17
2.4. 관여도 20
제3장 연구 방법 및 분석 결과 23
3.1. 자료수집 23
3.1.1. 표본 특성 23
3.1.2. 주요 변수의 측정 26
3.2. 분석 결과 30
3.2.1. 변수 간 직접효과 30
3.2.2. 매개효과 34
3.2.3. 관여도의 조절효과 35
제4장 결론 및 논의 39
4.1. 연구 결과 및 시사점 39
4.2. 한계점 40
참고문헌 42
부록 54
Abstract 62
〈표 1〉 중국 온라인 오디오 이용자 추이 9
〈표 2〉 조사대상자의 특성 25
〈표 3〉 변수 측정 항목 26
〈표 4〉 변수측정 항목의 타당성 29
〈표 5〉 오락성 변수의 직접효과 31
〈표 6〉 정보성 변수의 직접효과 32
〈표 7〉 사회성 변수의 직접효과 33
〈표 8〉 정체성 변수의 직접효과 34
〈표 9〉 몰입도의 매개효과 35
〈표 10〉 관여도의 조절효과 37
〈그림 1〉 중국 온라인 오디오 산업 시장 규모 10
〈그림 2〉 연구 모형 22
〈그림 3〉 관여도에 따른 정체성과 오락성의 영향력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