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9
1.1. 연구의 배경 9
1.2. 연구의 목적 13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가설 14
2.1. 매스티지(Masstige) 14
2.2.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과 재구매 의도(Repurchase Intentions) 17
2.3. 쾌락적 동기(Hedonic Motives)와 대체품(Altenatives' Attractiveness) 20
제3장 연구 방법 및 분석 결과 23
3.1. 자료수집 23
3.1.1. 표본 특성 23
3.1.2. 주요 변수의 측정 26
3.2. 분석 결과 30
3.2.1. 변수 간 직접효과 30
3.2.2. 매개효과 33
3.2.3. 조절효과 34
제4장 결론 및 논의 40
4.1. 연구 결과 40
4.2. 한계점 및 시사점 41
참고문헌 42
부록 53
Abstract 60
〈표 1〉 조사대상자의 특성 25
〈표 2〉 변수 측정 항목 26
〈표 3〉 변수 측정 항목의 타당성 28
〈표 4〉 과시성 변수의 직접효과 31
〈표 5〉 미학성 변수의 직접효과 32
〈표 6〉 체면민감성 변수의 직접효과 33
〈표 7〉 고객만족의 매개효과 34
〈표 8〉 쾌락적 동기의 조절효과 36
〈표 9〉 대체품 여부의 조절효과 38
〈그림 1〉 중국 소비자의 명품 구매 의도 9
〈그림 2〉 중국의 신음료 시장 규모 12
〈그림 3〉 시차의 일반컵과 공동 브랜드컵 16
〈그림 4〉 연구 모형 22
〈그림 5〉 쾌락적 동기와 대체품 여부의 조절효과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