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가을 숲〉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만 3~5세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가 어떻게 증진되는지를 고찰해보고자 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문화 기술적 연구로 M시에 소재한 J어린이집 만 3~5세 혼합 연령 1개 학급 16명(남 6명, 여 10명)을 대상을 〈가을 숲〉 프로젝트 활동을 2022년 9월부터 11월까지 수행하였다. 프로젝트 활동과정에서 참여관찰, 심층 면접, 기타 자료를 통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 및 해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가을 숲〉 프로젝트를 통해 만 3~5세 혼합반 유아의 동·식물과 자연물 및 인간과의 관계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태도가 증진되었다.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동·식물과 만남으로써 동·식물에 대해 호감을 가지는 태도가 증진되었으며, 자연물을 채집하고 요리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물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해 탐구하는 태도가 증진되었다. 둘째, 〈가을 숲〉 프로젝트를 통해 만 3~5세 혼합반 유아의 자연보호 의식이 증진되었다.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가을의 열매와 단풍을 감상하고 구성해봄으로써 생명체에 대한 존중의식이 증진되었으며, 숲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애호감이 증진되었다. 결론적으로 〈가을 숲〉 프로젝트를 통하여 만 3~5세 혼합반 유아의 동·식물 및 인간과의 관계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태도가 증진되며, 자연보호 의식이 증진된다.